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정] 미사리경정장-하남소방서 소방안전 합동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05 19:21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왼쪽)-최덕호 하남소방서장 2월28일 소방안전 합동점검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왼쪽)-최덕호 하남소방서장 2월28일 소방안전 합동점검.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월28일 하남소방서와 합동으로 미사리경정장의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소방안전 점검을 시행했다.


이번 점검은 한 해 약 20만명이 방문하는 미사리경정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하며,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과 최덕호 하남소방서장 등이 참석해 재난안전 시스템 구축과 대응체계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이번 합동점검에선 재난 관련 안전대책 수립, 재난에 대응하는 조직 구성 및 운영현황, 재난 발생 시 대응체계, 시설물 안전 점검 및 관리 등을 점검했다. 또한 하남소방서와 간담회에서 자위소방대 초동대응, 합동 소방훈련, 소방안전 관련 자문, 안전문화 확산 등 안전관리체계 고도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근로자-시민-시설물 중대재해 0건, 안전사고 0건, 산업재해 25% 감축을 24년 안전 목표로 삼아, 사업장 특성에 맞는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실행하고 있다. 이런 지속적인 노력으로 2023년에는 국내 안전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제22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업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재난안전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 노력해, 미사리경정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덕호 하남소방서장도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미사리경정장의 우수한 소방대응체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미사리경정장과 더욱 협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