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3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김다니엘

daniel1115@ekn.kr

김다니엘기자 기사모음




지지옥션, 전세피해 예방 위해 경매 정보 무료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05 15:42

경매 물건 약 5000여건 정보 무료공개…관련 상담 가능

전세 피해 사건의 빠른 해결 기대...사회적 역할 다할 것

.

▲전세피해 경매정보 지원센터 검색 화면. 지지옥션

부동산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은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전세사기 피해 사건의 빠른 해결을 위해 '전세피해 경매정보 지원센터'를 지난 1일부터 운영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이달 기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채권자로 있는 경매 진행물건 약 2000여건, 경매 예정물건 약 3000여건의 정보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한편, 향후 제보를 통해 수집된 전세피해 소명 물건들을 추가 공개한다.


법원에서 경매를 진행하는 경우 관련 자료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낙찰과 유찰 등 진행 상태도 체크해야 한다. 경매 진행 기간도 수개월 이상 걸려 경매 피해자 혹은 관련해 유관기관에서 개별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지지옥션은 관련 경매 사건의 상세 내역을 무료로 공개(유료회원과 동일한 수준)하는 한편, 전문가 상담, 유관기관 링크, 제보하기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피해를 지원하는 각종 기관들도 경매 진행 업무를 무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상담 및 대응이 원활해질 수 있다. 경매 투자자들에게도 많은 정보가 공개됨으로써 좀 더 높은 가격에 낙찰을 유도, 피해 금액 회수 등에 도움이 된다.


강은 지지옥션 이사는 “급증하는 전세피해 관련 경매 물건을 보면서, 기업의 이익도 중요하지만 사회적 안정성에 기여하는 것도 필요하다는 생각에 ESG경영의 일환으로 매물 무료 오픈을 결단하게 됐다"며 “경매 피해자들의 회복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역할이 필요할 경우우 책임있는 대응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