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기획전 ‘포옹’ 8일개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08 10:37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기획전 '포옹, 단단하고 부드러운' 포스터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기획전 '포옹, 단단하고 부드러운' 포스터.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이 기획전 '포옹, 단단하고 부드러운'을 3월8일부터 12월8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조각가 민복진(1927~2016)의 모자상과 가족상에 담긴 '사랑과 화합'의 의미를 확장하고 그의 인도주의적 면모를 강조하고자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조각 작품을 즐길 수 있는 '만질 수 있는 조각'을 제작-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민복진미술관은 전시와 연계해 △무용과 조각을 결합한 퍼포먼스 체험 △드로잉 체험 △RGB 그림자 만들기 체험 △수어 전시해설 등 어린이 동반 가족 및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 및 프로그램 운영일정에 대한 세부정보는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누리집(yangju.go.kr/minbokjin/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민복진은 6.25전쟁과 같은 참담한 현실 속에서도 모자상과 가족상을 통해 '인간에 대한 긍정'을 보여줬다. 민복진미술관은 그의 삶과 예술을 기리며 전시실 내 무장애 관람동선 구축, 수어안내 영상 및 음성해설 제공을 통해 '포용적 미술관'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