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금성출판사, 전국 초등생 대상 ‘제21회 전국 푸르넷 수학경시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6 09:00
금성출판사, 전국 초등생 대상 '제21회 전국 푸르넷 수학경시대회' 개최

▲금성출판사, 전국 초등생 대상 '제21회 전국 푸르넷 수학경시대회' 개최

금성출판사가 전국 초등학생 대상 '제21회 전국 푸르넷 수학경시대회'를 오는 5월11일 개최한다.


최신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모든 교과 학습의 기반이 되는 언어·수리·디지털 기초 소양 강화를 강조하고 있다. 특히 수리 소양에서는 단순히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는 것을 넘어, 스스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중요시되고 있다.


금성출판사는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등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전국 푸르넷 수학경시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한 전국 푸르넷 수학경시대회는 국내 대표 교과서 발행사 금성출판사의 노하우와 축적된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성한 초등 전문 수학 경시대회다. 초등학생들이 객관적인 수학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초등 교과과정과 범위에 맞게 기본, 응용, 심화 문제를 종합적으로 출제한다. 단순 계산 문제를 벗어나 이해력, 계산력, 추론력, 문제해결력 등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문항으로 구성해 수학 개념 이해도부터 학습 역량을 파악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는 25일까지 전국 푸르넷 지점을 통해 할 수 있다. 전국 초등학교 1~6학년으로 푸르넷 회원 및 비회원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시험 결과 발표 후에는 총 660명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제공한다. 70점 이상을 받은 학생에게는 전원 장려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수학적 사고력을 증진시키고자 대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대회 이후에도 푸르넷 전문 선생님과 학습 계획을 세우면서 수학에 대한 재미는 물론 학업성취도까지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