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장수군, 2024년 새내기 공무원 직무교육 시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5 14:15

실속강의·이론 교육 탈피한 소통 워크숍 진행

장수

▲장수군은 지난 14일 군민회관에서 신규공직자의 공직사회 적응력 향상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임용자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제공=장수군

장수=에너지경제신문 김태현 기자 전북 장수군은 지난 14일 군민회관에서 신규공직자의 공직사회 적응력 향상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임용자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상반기 신규 임용된 직원 18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공무원 노동조합의 이해 △DISC(Dominance:주도형, Influence:사교형, Steadiness:안정형, Conscientiousness:신중형)성격진단 및 미니워크숍을 통한 MZ세대 소통교육 △신규공직자를 위한 공문서 작성법 △정보보안(문서 및 개인정보 보호) △회계 실무 교육 등 새내기 공무원들이 실무에서 바로 활용가능한 실속있는 강의와 공직자로서의 기본적인 소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론 위주의 교육방식을 탈피한 소통 워크숍을 통해 동료들과 활발하게 의견교류를 할 수 있다는 점과 실습 위주의 직무교육으로 낯설었던 업무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다는 점에서 신규공직자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교육에는 최훈식 군수가 참석해 신규공직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공직 선배로서 전반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신규공직자 여러분이 장수군의 새로운 중심이 되주길 기대한다"며 “군민을 위한 적극행정과 혁신을 당부드리니 주저하지 말고 업무를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