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5일(금)



국민의힘 후보-이재명 손잡자, 누리꾼들 “정치는 이렇게 하는거다” 칭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8 10:45

[에경브리핑] 국민의힘 후보-이재명 손잡자, 누리꾼들 “정치는 이렇게 하는거다" 칭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종진 국민의힘 후보가 선거 유세 도중 우연히 만나 환하게 웃으며 나눈 대화가 화제이다.


인천 서구을에 출마한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나온 이재명 대표와 같은 지역에 출마하는 박종진 국민의힘 후보는 선거 유세 중 청라의 한 대로에서 만나 인사를 나눴다.


박 후보는 이 대표에게 “대표님 인사드리겠습니다. 박종진입니다. 오래간만에 뵙죠"라고 말했고, 박 후보를 알아본 이 대표는 악수하며 “오랜만입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박 후보는 “저 이용우 후보랑 붙습니다. 저를 응원하고 싶죠?"라며 이 대표에게 농담을 건네고 다가가 가볍게 포옹도 했다.


박 후보는 함께 있던 안철수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이 대표에게 소개하고, 안 위원장이 이 대표에게 인사하자 이 대표는 악수하며 “지역구는 어떡하고?"라고 화답했고, 현장에서는 웃음이 나왔다.




이 대표는 “선전을 기원합니다"라며 덕담도 건넸다.


누리꾼들은 “보기 좋다", “정치는 이렇게 하는거다", “화기애애해서 좋다", 훈훈하게 두 당이 어울리니 보기 좋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영상스크립트 전문]


지난 12일 인천 서구 청라의 한 대로변,


인천 서구을에 출마한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나온 이재명 대표에게 누군가 환하게 웃으며 다가옵니다.


같은 지역에 출마하는 박종진 국민의힘 후보가 선거 유세 중인 이 대표를 발견하고 먼저 인사를 건넸는데요.


박 후보는 이 대표에게 “대표님 인사드리겠습니다. 박종진입니다. 오래간만에 뵙죠"라고 말했고, 박 후보를 알아본 이 대표는 악수하며 “오랜만입니다"라고 답했는데요.


이어 박 후보는 “저 이용우 후보랑 붙습니다. 저를 응원하고 싶죠?"라며 이 대표에게 농담을 건네고 다가가 가볍게 포옹도 했습니다.


박 후보는 함께 있던 안철수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이 대표에게 소개했습니다. 안 위원장이 이 대표에게 인사하자 이 대표는 악수하며 “지역구는 어떡하고?"라고 화답했고, 현장에서는 웃음이 나왔습니다.


이 대표는 “선전을 기원합니다"라며 덕담도 건넸는데요.


누리꾼들은 “보기 좋다", “정치는 이렇게 하는거다", “화기애애해서 좋다", 훈훈하게 두 당이 어울리니 보기 좋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