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30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고지예

kojy@ekn.kr

고지예기자 기사모음




‘아이랜드2’ 프로듀서·디렉터 라인업 공개..태양→모니카·리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8 09:46
아이랜드2

▲Mnet '아이랜드2(I-LAND2) : N/a' 프로듀서 및 디렉터 라인업이 공개됐다.Mnet

'아이랜드2' 프로듀서 및 디렉터 군단이 베일을 벗었다. 마스터 프로듀서 테디를 중심으로 메인 프로듀서 태양, 뮤직 프로듀서 24와 VVN, 퍼포먼스 디렉터 모니카와 리정이 뭉친다.


Mnet '아이랜드2(I-LAND2) : N/a'(이하 '아이랜드2')는 글로벌 걸그룹 데뷔 멤버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마스터 프로듀서로 더블랙레이블의 수장 테디가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각 분야 최고의 실력파 프로듀서, 디렉터 군단이 꾸려져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아이랜드2'의 메인 프로듀서로 레전드 올라운더 태양이 합류한다. 그룹 빅뱅으로 데뷔한 후 노래, 퍼포먼스, 프로듀싱까지 모두 완벽한 전천후 아티스트로 사랑받고 있는 그는 테디와 함께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으로 활동할 재능 있는 참가자들을 발굴하고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태양은 티저 영상을 통해 “가수로서 가질 수 있는 정체성과 실력, 인성 등을 제가 잘 전달하고 가르쳐보고 싶다"며 메인 프로듀서로서의 출사표를 던졌다.


독자적인 스타일과 세련된 감각의 음악으로 K팝의 트렌드를 선도 중인 24(투애니포), VVN(비비엔)은 '아이랜드2 '의 뮤직 프로듀서로 출격한다. 24는 블랙핑크 '뚜두뚜두'를 비롯해 제니 'SOLO', 로제 'On The Ground', 전소미 'DUMB DUMB' 등의 메가 히트곡들을 탄생시켰다. VVN 역시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블랙핑크 'Ready For Love', 지수 '꽃' 등을 작업한 실력파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통해 대한민국에 댄스 열풍을 불러일으킨 모니카와 리정은 '아이랜드2'의 퍼포먼스 디렉터로 다시 뭉친다. 모니카는 “테크닉 외에도 필요한 무대 장악력, 프로페셔널함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을 끄집어내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고, 리정 또한 “어떻게 해야 요령 있게 춤을 추는지 알려주고 싶다. 참가자들이 무궁무진한 포텐셜을 가졌다고 생각하기에 끝까지 보는 재미가 충분할 것 같다"며 궁금증을 유발했다.




'아이랜드2'는 오는 4월 18일 오후 8시 50분 첫방송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