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소방본부, 소방지휘관 영상회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5 08:29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소방본부는 22일 119작전회의실에서 소방본부장 주재로 소방학교장, 119특수대응단장, 119산불특수대응단장, 소방서장 등 지휘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지휘관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소방 영상회의

▲경북소방본부가 소방지휘관 영상회의를 개최 했다.(제공-경북소방본부)

이날 회의에서는 전국 16개 의대교수 집단사직 등 의료위기 대응에 따른 119구급활동 점검하고 건조한 봄철이 다가옴에 따라 산불예방 및 대응대책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의사 집단행동과 관련해서는 중증 및 응급환자 이송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병원 현황을 공유하고 재이송 및 병원 간 전원 등 응급환자 이송현황을 점검했으며, 응급환자 이송과 관련한 각 소방서의 애로사항 청취와 원활한 이송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해는 3월 말부터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확률이 50% 이상 될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산불발생 위험이 어느 때보다 높아, 대형산불예방을 위해 각 소방기관의 대비․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산림화재 취약지역에 대한 화재예방 및 도민 홍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근오 경상북도 소방본부장은 “최근 의료계 집단행동과 봄철 산불발생 위험도 증가 등으로 도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며 “응급환자 발생 시 병원수용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산불 등 재난에도 철저히 대응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