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임종득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공식 선거운동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8 16:04

영주=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임종득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영주·영양·봉화)는 제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오후 2시 구성오거리(성누가병원 앞)에서 본격적인 선거운동의 시작을 알리며 출정식을 열었다.


임종득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공식 선거운동 시작

▲임종득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가 출정식과 함께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 했다.(제공-임종득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사무실)

이날 출정식에는 천효정 전 대통령실 부대변인, 조한규 예비역 소장이자 대전대 교수, 김근태 국방포럼대표, 강동호 국민희망위원회 위원장, 박성만 경북도의회 의원이 영주를 방문해 임종득 후보를 지지하고 찬조연설을 하였다.


이날 임 후보는 “우리 영주의 경제활동 침체와 인구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40년 공직경험과 윤석열 대통령실의 핵심참모 역할을 통해 구축한 네트워크로 영주 발전에 바치겠다"고 시민들에게 약속했다.


구체적 공약사항으로 영주의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를 조기에 완공해 방산기업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유입의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며 역사·문화·생태·치유를 연계한 경북북부지역 관광벨트를 구축하여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영주댐 수변생태 국가정원 조성 및 소백산 케이블카 추진, 원도심 상권 활성화, 어르신 생활 스포츠 시설 확충 등 영주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고 약속했다.




현 여소야대의 국회 구조 속에 법안 하나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는 현실, 야당의 발목잡기 정치에 안타까움을 표하며 금번 선거는 윤석열 정부의 명운이 걸린 중차대한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을 피력했다.


임종득 후보는 “국회는 법을 만드는 곳이며 국회의원이 먼저 법을 준수할 때 그 권위와 정당성을 인정받게 된다며 깨끗한 선거와 공명선거를 통해 새로운 선거문화 창달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오전 5시 40분부터 영주시 문정로 일대에서 '낮은 곳에서 우리 사회를 지켜온 동료 시민들과 함께하는 첫 선거운동 챌린지'(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선거운동 챌린지)를 통해 하루를 시작하는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영주시가지 청소, 미화원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첫 유세를 시작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