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출시 한 달만에 300만병”···동원F&B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 인기도 하이(High)~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8 16:08

유산균·호흡기 특허원료·당류 저감 ‘일석삼조’
“남녀노소 호응…연매출 300억 상품 키울것”

동원F&B

▲동원F&B의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 사진=동원F&B

지난 2월 동원F&B가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넘어서는 등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1초에 한 개 이상 팔린 셈이다.


출시 초기부터 흥행한 비결로 동원F&B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 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점을 꼽았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을 비롯해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특히, GC녹십자웰빙이 4년 동안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했다.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동원F&B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연매출 300억원 규모의 히트 상품으로 키운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기업형슈퍼마켓(SSM), 창고형 할인점, 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넓히고,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여러 마케팅 활동도 병행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당 함량까지 낮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동원F&B는 지난달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출시했다. 덴마크어로 안녕을 뜻하는 '하이(Hej)'는 건강과 안부를 묻는 인사말로,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덴마크 하이는 토탈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로, 낙농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동원F&B는 덴마크 브랜드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가상인간을 선정한 데 이어, 배우 신예은을 발탁했다. 배우 신예은이 갖고 있는 밝고 활기찬 이미지가 덴마크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한다는 점, MZ세대가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점 등을 반영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