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 발달장애아동 지원 정책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8 01:11
시흥시의회 26일 발달장애아동 지원 정책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26일 발달장애아동 지원 정책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의회가 26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지원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선옥 시의원과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시흥시지부 관계자, 관계부서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는 발달장애아동 관련 정부 및 타 지자체 지원현황 공유를 시작으로 발달장애아동 정책 한계점을 공감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함께 숙고했다.


박희량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시흥시지부 회장은 장애 유형과 정도 차이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는 발달장애아동 특성상 기능제한 점수가 비교적 낮게 책정되는데 이로 인해 발달장애아동이 장애인 활동 지원 서비스 중 중증장애 가산수당을 지원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일부 발달장애아동의 경우 자해-폭력-돌발행동 등 이유로 돌봐줄 활동보조인을 찾기 힘든 여건이라며 이들에게 활동지원시간을 늘려주는 것보다 수당을 인상시켜주는 방법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외에도 현재 건축되고 있는 특수학교, 장애전담 치과병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하며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추진하는 장애학생 교내활동 지원 사업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준 관계 부서에 감사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김선옥 시의원은 “간담회에서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발달장애아동이 소외되지 않도록 관련 정책을 보다 꼼꼼하고 세밀하게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