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에코프로, 정기 주총 개최…액면분할 안건 승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9 10:46

하이니켈 기술 차별화·LFP 양극재 파일럿 라인 구축·원가 경쟁력 향상

에코프로

▲28일 충북 오창에서 열린 에코프로 주주총회에서 발언 중인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

에코프로가 충북 오창 본사에서 제26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주식을 5분의 1로 액면분할하는 내용의 정관 일부 변경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


29일 에코프로에 따르면 다음달 4일부터 24일까지 매매거래가 정지되고 25일 액면 분할된 형태로 재개된다.


액면분할을 통해 주당 가격을 낮춰 주식 거래를 촉진하고 주주 가치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중간배당 제도를 정관에 추가하는 내용의 안건도 승인됐다.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는 이날 고객 다변화를 포함한 그룹사 경영 로드맵을 발표했다.


송 대표는 “하이니켈 기술 차별화를 확대하고, 연내 리튬인산철(LFP) 양극재 파일럿 라인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가가 30% 가량 절감된 포항캠퍼스의 '클로즈드 루프 에코 시스템 버전2'를 구축해 경쟁력도 높인다는 방침이다.


그는 “클로즈드 루프 에코 시스템 버전2는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친환경기술력을 접목했다"며 “환경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원가를 대폭 절감해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친환경적 양극소재 생산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개인 주주 및 시장과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