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김다니엘

daniel1115@ekn.kr

김다니엘기자 기사모음




현대엔지니어링-트림블솔루션, BIM 공정관리프로그램 개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3 14:09
.

▲현대엔지니어링 사옥에서 진행된 '건축정보모델(BIM) 소프트웨어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심범섭 현대엔지니어링 미래기술사업부장(좌)과 사카리 헤이노 트림블솔루션 코리아 야리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3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트림블솔루션 코리아와 '건축정보모델(BIM) 공정관리 프로그램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엔지니어링은 트림블솔루션 코리아에서 개발한 BIM 공정관리 프로그램을 일부 현장에 적용해 운용 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트림블솔루션 코리아는 이를 활용해 기존 BIM 공정관리 프로그램을 현대엔지니어링 현장 특성에 맞춰 고도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BIM은 종이 도면과 같은 2차원 정보를 3D 모델로 구축하고, 설계·조달·시공·유지관리·운영 등 건설 전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건설기술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현대엔지니어링의 공정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BIM 공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현대엔지니어링뿐 아니라 협력사 등에도 보급함으로써 BIM 기반 공정관리의 표준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