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중개형ISA계좌 고객 대상으로 '이사(ISA)하면 KB증권이 핫한 주식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KB증권 중개형ISA 계좌를 신규 개설하거나 타 증권사 또는 은행의 ISA계좌를 KB증권으로 이전하면 입금 금액에 따라 넷플릭스 소수점 주식을 최대 2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 기존 KB증권 중개형ISA 계좌 보유 고객도 100만원 이상 입금 시 최대 5만원까지 넷플릭스 소수점 주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골드바, 주식 등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입금 고객에게는 입금 금액 100만원 당 경품응모권 1매를 제공하고, 이미 한도까지 납입한 고객에게도 잔고 비율에 따라 경품응모권을 매주 제공한다. 보유한 경품응모권으로 삼성전자, 현대차, SK하이닉스, 넷플릭스, 애플 주식 및 골드바 10돈, 1돈 등 총 12개의 경품 중 원하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최근 배당주와 절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ISA 가입금액도 증가하는 추세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2024년 1월 기준 전체 증권사의 ISA 가입금액은 전월 대비 약 231% 증가했다. 이에 KB증권은 중개형ISA 계좌를 통해 투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중개형ISA 계좌는 국민의 재산 형성을 위한 펀드·채권·주식 등 투자가 가능한 만능 계좌로 일반·서민·농어민형으로 개설이 가능하며 연간 비과세 한도는 일반형은 200만원, 서민·농어민형은 400만원까지 적용된다. 이후 초과되는 금액은 9.9% 분리과세가 적용돼 금융상품 투자 시 일반 계좌를 이용하는 것보다 절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배당주뿐만 아니라 ETF 분배금 및 채권 이자 등 금융투자에 따른 이자·배당 관련 세금도 아낄 수 있다.
박영민 KB증권 자산관리Tribe장은 “밸류업 프로그램, 금융투자소득세 등 정부의 정책 방향에 따라 ISA계좌를 통한 투자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만큼 KB증권도 '고객 편의', '고객 최대 수익 창출'을 돕기 위한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고자 한다"며 “아직 낯설 수 있는 중개형ISA 계좌를 활용한 세제 혜택 및 인지도를 고취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