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젤리 제품 '마이구미'가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오리온은 마이구미의 지난해 해외 매출액이 전년 대비 56% 늘어난 1300억원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마이구미가 가장 잘 팔린 나라는 우리나라가 아닌 중국으로 연매출의 64%를 차지했다. 한국은 26%였고, 베트남이 10%로 뒤따랐다.
중국의 마이구미 사랑은 천연과즙 성분의 젤리를 중국인들이 좋아하면서 전년 대비 약 73%에 이르는 높은 매출 상승률에서 드러났다.
한국과 베트남의 마이구미 지난해 매출 증가폭은 나란히 33%를 나타냈다. 특히, 베트남은 무더운 날씨에도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제조 기술을 적용하면서 현지 젤리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선 포도·자두·리찌·키위 등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가 인기를 끌면서 아이들부터 젊은 세대에 이르기까지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과일과 유사한 맛과 모양, 색상 등 재미 요소들이 젊은층의 인증샷 욕구를 자극했다.
국내외 실적 호조에 힘입어 마이구미는 △초코파이 △포카칩 △오!감자 △예감 △고래밥 등과 함께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9번째 오리온 메가 브랜드로 등극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1~2월 매출이 두 자리 수 성장률을 이어가는 데 이어 해외 신시장도 개척해 나가면서 올해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