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뱅크샐러드 “봄철 주유·골프 혜택 특화 카드 인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9 09:11
뱅크샐러드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는 주유·골프 할인 특화 혜택이 포함된 봄철 카드 발급 순위를 9일 공개했다.


지난해 3~5월 뱅크샐러드에서 발급이 가장 많았던 상위 3개 카드에는 주유 혜택 특화 카드인 'CLUB SK 카드'와 골프 혜택 특화 카드인 'BC 바로 리워드 플러스 카드'가 포함됐다. 봄철 나들이와 골프 라운딩이 증가해 각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카드 발급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CLUB SK 카드는 SK 엔크린에서 LPG 주유 시 리터당 최대 7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C 바로 리워드 플러스 카드는 모든 주유소와 골프 업종 5% 페이북 머니 적립 혜택을 준다. 특히 골프경기장,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업종은 모두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어 골프 마니아 사이에서 주목을 받았다.


지난달에도 뱅크샐러드 발급 상위 카드에 봄 나들이와 골프에 혜택이 맞춰진 '신한 Mr.Life 카드'와 BC 바로 리워드 플러스 카드가 포함됐다. Mr.Life 카드는 4대 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뱅크샐러드의 금융 콘텐츠인 '머니피드'에서 제공하는 골프 할인 카드 관련 콘텐츠 조회수 또한 봄철을 맞아 급격하게 증가했다. 지난 1월 대비 3월 해당 콘텐츠 조회수는 14배 뛰었고, 웹 페이지를 통한 카드 추천 서비스에서 골프 필터를 클릭해 비교한 고객 역시 동일 기간 3배 늘었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다양한 카드 혜택을 필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골프 필터 적용 시 골프 업종 할인은 물론 홀인원 축하금 100만원 제공 등 골프 관련 혜택이 포함된 카드만 모아 볼 수 있다. 또 '소비습관에 맞는 카드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 소비 패턴을 분석해 혜택 1원까지 계산된 신용 체크 카드를 추천 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매년 3~4월 봄철이 되면 골프나 주유 키워드를 내세운 카드 발급이 늘어나고, 관련 뱅크샐러드 콘텐츠 조회수 또한 늘고 있다"며 “최근 몇 년간 골프에 대한 2030 세대의 관심이 증가한 것도 카드 발급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