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시 ‘문화자치 활성화’ 도비 0.5억확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1 23:37
김포시청 전경

▲김포시청 전경.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김포시)가 '2024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경기도가 관내 문화자치 제도적 기반 조성, 역량 강화,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이번 사업에서 김포시는 <김포, 문화자치로(路) 꽃피다>라는 사업 명으로 응모했고, 최종 선정돼 도비 5000만원을 확보해 1년간 총 1억원 예산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김포시는 문화자치사업 전문가를 위한 '문화자치 교육 강화 컨설팅'과 시민을 대상으로 단계별 맞춤교육을 통해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문화자치 키움학교', 지역에 필요한 문화자치사업을 스스로 기획하고 활동하는 '문화정원 프로젝트' 등 문화자치로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또한 11월에는 그동안 진행한 문화자치사업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인 '문화정원박람회'를 개최해 김포시민이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평가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김포시 문화예술과는 21일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시민이 김포문화 발전 주체가 되어, 자발적 문화활동 기반을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2년차 사업인 만큼 지역 정체성을 담은 문화자치 방향성을 확장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