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인천시, 대한적십자사와 재해구호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3 15:26

구호전문인력 양성 및 이재민 발생 시 신속·양질의 구호서비스 제공

ㅇ

▲박덕수 행정부시장이 23일 시청 대접견실에서 열린 '재난안전 교육 활성화 및 이재민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조의영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회장과 협약을 협약서에 서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인천시가 신속한 재난·재해 구호를 위해 대한적십자와 손잡는다.


인천시는 23일 인천시청 접견실에서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와 '재난안전 교육 활성화 및 이재민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광역시 박덕수 행정부시장과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조의영 회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천광역시'와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 재난안전 및 재해구호 교육 △재난피해 이재민 지원 △북한도발시 전재민 및 서해5도 주민 구호 지원 △상호 기관의 홍보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구호협력사항 등 재난발생시 이재민 등이 신속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인천광역시청은 내달 2일 시 및 군·구 재해구호업무담당자 및 자율방재단 회원을 대상으로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박덕수 행정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해구호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보다 강화하고, 재난발생 시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양질의 구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