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전남도교육청, ‘함께 꿈꾸는 미래’ 4월호 발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4 12:44

‘전남’과 ‘교육’ 두 테마 중심, 직접 취재해 편집한 글·사진 70% 수록

전남도교육청

▲'함께 꿈꾸는 미래' 4월호 표지. 제공=전남도교육청

전남=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발행하는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 4월호가 나왔다.


2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호 특집은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펼쳐지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풍성한 프로그램을 네 가지 열쇳말로 엮어 낸 기사다.


△지역과 세계와 만남 △미래수업 △예술의 향연 △참여와 교류를 열쇳말로 삼아 주요 프로그램과 주목할 만한 관람 요소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구성했다.


매달 주목할 만한 교육현장을 소개하는 '함께꿈' 코너에는 글로컬 박람회 주제가를 만든 임우균 목포석현초 교사의 인터뷰와 레고 세계대회에 진출하는 여수 지역 학생 동아리 '소소한 친구들'의 이야기가 실렸다.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으로 지난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은 임우균 교사는 AI 시대 에듀테크에 대한 생각과 실제 교실에서 교육적 성과가 있었던 AI 활용 수업을 소개한다.




'소소한 친구들'은 지역 특색을 담은 아이디어로 2023-2024 First Lego League 세계대회 출전권을 따낸 팀이다. 소식지는 대회 출전기와 세계대회 준비 현장을 취재, 기사로 담았다.


'인물' 코너의 주인공은 '아버지의 해방일지', '빨치산의 딸' 정지아 작가다. 지난 1996년 조선일보 신춘문예로 등단, 만해문학상·이효석문학상·김유정문학상·심훈문학대상 등을 수상한 정지아 작가는 전남 구례 출생이다. 중앙대학교에서 글을 공부하고 11년 전 구례 간전면에 돌아와 작업실을 꾸렸다. 섬진강과 지리산이 만든 작가의 삶과 내면, 작품 이야기를 들여다본다.


전남의 장소에 이야기를 곁들여 소개하는 '여행', '마을숲' 코너에서는 순천드라마촬영장과 나주 드들강 솔밭유원지를 다뤘다. 전국에 숱한 촬영장들이 생기고 없어지는 동안 순천드라마촬영장이 굳건히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이유, 지역민에게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는 드들강 유원지의 시작과 변화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4월호에서 만나볼 '학교'는 영암 구림초등학교다. 구림마을은 벚꽃 명소로 전국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왕인박사유적지가 있는 곳이다. 등굣길이 벚꽃으로 물든 구림초의 생생한 풍경과 구림마을의 오랜 이야기들을 담았다. 구림초의 배움이 유독 우아한 이유를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라남도교육청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는 매월 구독을 원하는 개인과 각급 학교를 비롯한 유관기관 및 단체에 배포된다.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우편 구독 신청은 누리집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구독은 전남교육소식 웹진 및 카카오톡채널에서 할 수 있다.


'함께 꿈꾸는 미래'는 '전남'과 '교육' 두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싣고 있다. 직접 취재해 편집하는 글과 사진의 비율이 70%를 넘어 현장성이 강하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전남의 교육가족은 물론, 지역사회가 소중히 여기는 '월간 잡지'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발행해 올해 5년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