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한국장학재단 서울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기업 ‘그리닝’ 대만 기업 선주소품방과 5천달러 구매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5 07:52


1

▲사진=지난 17일 세계대표자대회서 서울청년창업센터 입주기업 그리닝과 대만 기업 선주소품방의 5,000달러 규모의 제품 구매 협약 체결식 모습(한국장학재단 제공)

대만 기업 선주소품방과 5,000달러 규모의 구매 협약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한국장학재단 서울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기업 그리닝이 제25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에서 대만 기업 선주소품방과 최근 5,000달러 규모의 제품구매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6일 충남 예산에서 막을 올린 '제25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는 세계 각국의 한인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충청남도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수출을 돕고 모국과 상생 방안을 찾는 대회로,세계한인무역협회, 충청남도, 예산군,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가 공동 주최한다.


본 업무협약은 대회 프로그램 중 '충청남도 기업 수출상담회'를 통해 체결되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그리닝 인삼 제품의 해외 수출 확대 기반이 마련됐다.


그리닝은 영양성분은 동일하지만 삼의 모양이 불균형해 상품성을 저평가 받은 인삼을 활용해 건강기능식품 및 미용 제품을 생산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인삼으로 유명한 금산 출신의 김기현 대표가 1조 9000억 원에 달하는 인삼류 재고로 농가 수익이 악화되는 지역경제의 문제점을 포착하고 침체된 인삼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에 설립됐다.


이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최우수팀 선정, 금산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선정 등 소셜벤처 분야 사업성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김기현 그리닝 대표는 “이번 제품구매 협약을 통해 해외에 인삼 제품을 공급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틈새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인삼 시장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한국장학재단 서울청년창업기숙사에서 제공하는 안정적인 주거 공간과 전문 자문위원의 멘토링 등의 각종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창업 활동에 더욱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한국장학재단은 여러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기업이 해외로 진출해 더 넓은 시장에서 수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 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는 전국 5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 소재하며,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이 창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와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입주생에게 전문 창업 자문위원을 연결해 매월 창업 자문을 제공하고, 입주생 청년 창업가 간 교류를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