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노동의 미래 대비하는 경기도 위해 정책적 실천 다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30 15:39

30일 ‘제134주년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세계노동절 기념대회’ 참석해 강조

경기도의회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30일 '제134주년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세계노동절 기념대회' 에 참석, 축사를 하고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30일 '세계 노동절(5월1일)'을 맞아 노동자 권익향상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염 의장은 이날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에서 열린 '제134주년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세계노동절 기념대회'에서 노동의 의미와 가치를 되살리기 위한 정책 실현의지를 피력했다.


염 의장은 축사를 통해 “노동은 우리 사회를 작동케 하는 주춧돌이고, 국가 성장과 공동체 존속에 필요한 필수 불가결의 동력"이라며 “4차산업혁명의 흐름에서 노동 위기를 정확히 인식하고, 사회적 대화로 대응책을 찾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염 의장은 이어 “노동은 바로 내 자신의 이야기이고, 내 가족과 내 이웃의 삶 그 자체"라면서 “노동 가치와 노동자의 존엄이 존중되고 노동의 미래를 대비하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의회는 경기도와 협력해 가능한 모든 정책적 실천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가 주최하고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도의회 남종섭 더민주 대표의원(용인3), 허원(국민의힘, 이천2)·김선영(더민주, 비례)·이용호(국민의힘, 비례) 의원, 김연풍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의장 및 조합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등 유관 기관장이 참석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