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은 전 세계 151개국 배송이 가능한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발란 닷컴'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서비스 지역은 미국, 중국, 일본, 아랍에미리트, 이탈리아, 프랑스 등 주요 국가가 포함된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5개 대륙 내 151개국이다.
발란의 6000여개 브랜드, 500만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서비스 첫해인 올해 해외 거래액 목표는 1000억원이다.
발란 닷컴은 모든 상품의 검수와 배송, 고객 서비스를 본사에서 직접 담당한다. 영어를 기본으로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등 총 20개 언어 자동 번역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에 따른 관·부가세, 배송비도 결제 시 자동계산된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현재 발란에 입점한 국내 브랜드 300여곳의 해외 진출이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발란 관계자는 “발란 글로벌 서비스 출시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국내를 넘어 세계로 시야를 넓혀 K럭셔리와 함께 세계 명품 시장에 존재감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