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이태민

etm@ekn.kr

이태민기자 기사모음




LG유플러스, 알뜰폰 온라인몰 ‘알닷’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6 09:44

요금제 개통부터 해결까지 2시간 내 비대면 해결
중소 사업자 동반 상생…인건∙물류비 부담 낮춰

LG유플러스 '알닷' 론칭

▲LG유플러스 모델이 '알닷(알뜰폰닷컴)'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망을 사용하는 중소 알뜰폰(MVNO) 사업자를 위한 온라인몰 '알닷(알뜰폰닷컴)'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알닷은 LG유플러스가 2020년 5월 유플러스(U+)알뜰폰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홈페이지 '알뜰폰 파트너스'를 개편한 것이다. 큰사람, 인스코비, 인스코리아, 코나아이, CK커뮤스트리 등 19개 알뜰폰 브랜드가 참여하며 점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알닷의 가장 큰 특징은 2시간 안에 U+알뜰폰 요금제 비교부터 가입, 개통까지 원스톱,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입자는 원하는 요금제를 홈페이지에서 바로 가입하는 것은 물론, 공용 유심 '원칩'을 구매하고 2시간 내 수령해 셀프 개통할 수 있다.


또 '나에게 꼭 맞는 저렴한 요금제 찾기' 기능으로 자신의 통신 소비 패턴 기반의 맞춤형 요금제를 추천받거나 다양한 검색 필터를 설정해 요금제를 직접 찾아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말까지 U+알뜰폰 신규 가입 고객에게 맥도날드 맥머핀 교환권, 메가커피 커피 쿠폰 등 경품을 증정한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중소 사업자와 실질적인 상생 관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U+알뜰폰 고객들의 개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알닷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 사업자와 고객 모두에게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 1위 알뜰폰 통신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