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경주시, ‘APEC 정산회의’ 경주 당위성 유치 홍보 전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9 07:02



1

▲사진=지난17일 오후 대구 호텔수성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22대 대구.경북 국회의원 당선인들이 APEC유치 경주 당위성을 담은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는 모습 (경주시 제공)


제22대 대구.경북 국회의원 당선인 발전결의회 찾아 지지 등 총력 홍보


경주=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가장 한국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인 경주시는 내달 6월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 도시 선정을 앞두고 막바지 경주 당위성 등 유치 홍보에 전력을 다 하고 있다.


지난 17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제22대 대구.경북 국회의원 당선인 발전결의회를 찾아 지지 서명 및 홍보 퍼포먼스를 가졌다.


행사에는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홍준표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지사,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경주시의장을 비롯해 대구․경북 시군단체장, 시․군 의회의장, 기업계, 학계,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계층에서 200여명이 참석했다.


당선인들의 당선 소감을 시작으로 지방화 시대 대구경북 통합, 초저출산 대응, 대구경북신공항 추진 등 대구.경북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가자고 마음을 모으는 귀한 시간이었다.




APEC 경주유치 도․시 관계자는 행사장 입구에서 참석 당선인들에게 APEC 경주 유치 지지 서명을 받고 경주 당위성을 담은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지난해 APEC 경주유치 100만 서명운동에 이어 다시 한 번 APEC은 당연 경주임을 자리매김 하는 공감대를 확산시켰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