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군-군의회 ‘5월 정책협의회’ 개최…정책소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7 23:53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의회는 3일 군의회 열린의회실에서 양평군 집행부와 5월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윤순옥 의장 등 군의원과 지주연 양평군 부군수, 집행부 국-과장 16명이 참석해 △양평군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업(채움사업) △양평군 고향사랑 기금사업으로 대형소화기 보급 △양평시니어클럽 설치-운영 및 민간위탁 △세미원 배다리 개통기념식 등 군 현안사항 및 각종 사업 추진 내용 등 10건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양평군-군의회 3일 5월 정책협의회 개최

▲양평군-군의회 3일 5월 정책협의회 개최. 사진제공=양평군의회

양평군-군의회 3일 5월 정책협의회 개최

▲양평군-군의회 3일 5월 정책협의회 개최. 사진제공=양평군의회

특히 이날 정책협의회는 6월 정례회에서 논의할 주요 안건을 다루며 현안 보고에 꼼꼼하고 심도 있는 질의를 통해 사업 문제점을 짚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며 앞으로 기대효과 등에 대해 논의했다.


지주연 부군수는 의회와 집행부의 소통 중요성 강조로 집행부 보고의 물꼬를 트며, 앞으로도 의회와 깊이 있는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윤순옥 의장은 “주민 중심 사업 추진은 주민의견 청취가 최우선이므로 형식보다 주민 모두가 공감하는 사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평군민 삶의 질 향상과 양평발전을 바라는 마음은 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한마음인 만큼 “이번 정책협의회에서 논의한 내용이 반영돼 6월 정례회에서 주민에게 더 이로운 방향으로 의결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