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KB금융지주, ‘KB금융 임직원 봉사단’ 운영 확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9 15:51
KB금융

▲KB금융지주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룹 임직원 봉사단인 'KB스타 드림봉사단' 운영을 확대한다.

KB금융지주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룹 임직원 봉사단인 'KB스타 드림봉사단' 운영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KB스타 드림봉사단'은 수해, 산불, 폭설 등 재난, 재해 발생 피해지역을 돕는 '신속 드림봉사단'과 계열사별 업권 특색에 맞춰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희망 드림봉사단'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금융전문가인 임직원들이 아동·청소년이 실생활에 필요한 경제 금융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을 신설했다. 봉사단은 올해 하반기부터 초·중·고등학교, 늘봄학교 방과 후 수업 등에서 경제금융교육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기존 '신속 드림봉사단'도 재난·재해 시 정부, 지자체 등 공공기관과의 위기대응 협업체계를 강화해 국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편했다.


'희망 드림봉사단'은 청년자립, 아동돌봄, 소외계층지원 등 다양한 테마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최대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은 올해 3월부터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활동이다. 지난 3월에는 영등포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취약계층 초등학생 학습키트 패킹' 활동을 진행했고, 4월에는 임직원 및 가족 100여명이 과천 서울대공원을 방문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달부터 다양한 영역의 직무 전문성을 보유한 36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KB 프로보노 봉사단'을 운용 중이다. 봉사단은 자립준비청년, 시니어, 소상공인 등에게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 KB라이프생명은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전할 임직원 봉사단을 구성할 예정이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그동안 대면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어서 적극적으로 진행하지 못했던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진정성있게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임직원들이 소중한 시간을 할애해서 자발적으로 진행되는만큼, 소외된 이웃들의 삶에 따스한 온기를 전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과 함께 봉사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