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세종대, 제8회 SW코딩역량평가 ‘TOSC’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0 12:58

25일 세종대 대양AI센터서 개최
SW코딩 능력 향상 및 저변 확대

세종대

▲세종대 제8회 SW코딩역량평가 'TOSC' 포스터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산학협력단 SW역량평가인증원은 오는 25일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제8회 SW코딩역량평가(TOSC·토스크)를 개최한다.


국내 최초로 코딩 교육을 의무화해 전교생에게 교육하고 있는 세종대는 SW코딩 능력 향상과 저변 확대를 위해 2022년 4월 제1회 토스크를 시작해 국내 대학 최초로 등급별 SW코딩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토스크는 논리적인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코딩 기술을 평가한다. 4차 산업혁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컴퓨터 언어인 코딩 능력이다. 토스크 취득은 국내외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주요 소프트웨어기업 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세종대는 기대하고 있다.


토스크는 1·2급과 3~5급을 선택할 수 있다. 1·2급은 논리적 사고와 알고리즘 구현이 가능한 전공자 수준의 문제로 구성돼 있고, 3~5급은 코딩기술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전공자 수준의 문제로 구성돼 있다.


토스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용언어는 파이선과 C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채점은 세종대에서 개발한 온라인코딩평가시스템(OJ)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시험은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90분간 진행된다. 시험은 초·중·고, 대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선착순 200명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방법과 샘플 문제는 토스크 홈페이지나 세종대 SW역량평가인증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