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이태민

etm@ekn.kr

이태민기자 기사모음




“나도 버추얼 스트리머”…네이버 치지직 팝업스토어 인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7 13:58

26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서
버추얼 스트리머 체험 콘텐츠 눈길

네이버 치지직

▲여의도 더현대 서울서 진행 중인 치지직 팝업스토어 전경. 네이버

네이버는 오는 26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치지직 번쩍 팝업'을 운영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팝업 운영 첫날인 지난 14일 방문객은 800여명에 달했다.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방문객들은 스트리밍 콘텐츠와 네이버의 기술력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다. △치지직 파트너 스트리머 40여명의 사인과 다시보기 서비스(VOD)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스트리머 월' △조형물로 꾸며진 '포토존' 등으로 꾸려져 있다.


특히 네이버의 버추얼 스트리밍 기술이 적용된 부스에서 실시간으로 버추얼 스트리머가 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도 준비했다. 오는 18일에는 인기 스트리머 풍월량과 함께하는 게임대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네이버페이의 '페이스사인 결제'도 이번 치지직 팝업에서 경험할 수 있다. 페이스사인은 사용자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활용해 얼굴정보를 간편하게 등록하고, 카드나 스마트폰 없이 얼굴인식 만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본인인증을 하거나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치지직 번쩍 팝업에서 우선 입장 예약자들은 페이스사인을 활용한 패스트트랙을 통해 빠르게 입장하고, 모두에게 1회씩 제공되는 치지직 랜덤 뽑기 이벤트에 최대 2번 추가 응모 가능하다. 네이버는 치지직 번쩍 팝업에서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