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수성구,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대책회의 도상훈련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0 14:27


1

▲사진= 지난 17일 수성경찰서, 수성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호우,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대책회의 및 도상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수성구 제공)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수성구는 지난 17일 수성경찰서, 수성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호우,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대책회의 및 도상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와 훈련은 지난해 집중호우로 다른 지역에서 지하차도 침수 등 사고로 인명 피해가 발생한 만큼, 자연재해로부터 수성구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수성구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훈련을 직접 주재해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주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수성구는 이날 시우량 100mm의 호우를 동반한 가상 태풍이 수성구를 관통하는 극한의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진행했다.


실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체계적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전대비 단계서부터 비상 단계, 수습과 복구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황을 다뤘다.




시설복구, 교통, 의료, 방역 등 각 부문별 대응책과 피해복구 계획을 점검하는 한편, 참석자 간 토의와 의견 수렴 등 피드백을 거쳐 이를 보완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대권 수성구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매년 기후변화로 태풍, 집중호우 등 강도가 강해지는 만큼 인명피해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한 철저한 예방관리가 중요하다"며 “철저한 사전 대비로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관련 기관과 부서가 현장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