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자사 20대 전용 고객경험 혁신 브랜드 '유쓰(Uth)'가 '제2회 유쓰 캠퍼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유쓰 캠퍼스 페스티벌'은 전국의 20대들이 대학교 축제를 통해 LG유플러스의 기술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지난해 첫 행사에는 전국 260개 대학교의 학생 1만여 명이 참여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캠퍼스 페스티벌의 콘셉트를 인공지능(AI)으로 정하고, 다양한 AI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20대 고객들이 대학 축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LG유플러스의 AI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서울에서 열리는 대학 축제 방문객 규모를 기준으로 5개 대학을 선정했다. △고려대∙건국대(21~23일) △한양대(22~24일) △성균관대(29~30일) △연세대(30~31일)에서 AI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부스는 △제한시간 동안 떨어지는 스틱을 잡는 순발력 게임존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기능과 AI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디바이스 체험존'·'스피드 게임존' △사진 촬영 후 생성형 AI로 사진 편집 후 공유하는 'AI편집 & 퀵셰어(Quick Share)존' 등으로 구성된다. 5개 대학의 AI 체험부스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도 마련했다.
온라인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안드로이드의 신규 검색 기능 '서클 투 서치'를 활용한 온라인 스피드 게임 대항전도 진행된다. 1995~2005년생이라면 이용 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게임과 체험을 결합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20대 고객이 자연스럽게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20대 고객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통해 차별적 경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