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규빈

kevinpark@ekn.kr

박규빈기자 기사모음




김병관 수입협회장, 우크라이나 정부와 무역 확대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4 21:38
한우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좌)와 김병관 한국수입협회장이 '무역 확대 업무 협력 양해 각서(MOU)'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수입협회 제공

한국수입협회는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와 무역 확대를 위한 업무 협력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포노마렌코 대사는 “우리나라는 기존 유럽 시장을 넘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며 “특히 해바라기유나 꿀 등 식품 부문에서 높은 품질과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MOU 서명을 계기로 우크라이나 외무부가 운영하는 '나조브니' 무역 플랫폼을 통한 양국 비즈니스 교류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우크라이나-한국 간 FTA 체결 논의가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수입협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희망한다"고 부연했다.


김 회장은 “양국 기업 간 교류가 더욱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그는 “오는 7월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수입박람회'에 많은 우크라이나 기업들이 참가해 한국 바이어들에게 우수 상품을 소개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수입협회는 해외 우수 상품 글로벌 소싱 B2B의 장인 수입박람회를 7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온라인 사전 등록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