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IT전문학교, ‘취업 잘되는 학과’ 컴퓨터공학과 신입생 선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31 15:48
한국IT전문학교, '취업 잘되는 학과' 컴퓨터공학과 신입생 선발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컴퓨터공학과는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 실습 추구로 융합형 인재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IT 산업현장에 맞춤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 연계형 디지털전환 역량강화 교육도 진행한다. '취업 잘되는 학과'로 불리는 컴퓨터공학과에서는 실제 필드에서 일했던 경험을 가진 교수진과 실무 교육을 최우선으로 전문 교육 커리큘럼, 팀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IT인재로 성장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컴퓨터공학과는 컴공 인재들이 첨단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졸업 후 학생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산학협력도 확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아전은 IT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기초학기 멘토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멘토가 정한 주제를 보고 함께 공부하고 싶은 선후배, 동기들이 멘티로 참여해 자율적으로 공부하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한아전에서는 드론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며, 전공별로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 선발 시 수시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가 대상이며,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 1대1 면접을 진행, 이를 합산한 점수로 선발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