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군, 재정여건 건전화 위한 ‘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31 23:42
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

▲평창군은 직원 40명을 대상으로 31일 '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을 하고 있다 제공=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은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을 했다.


평창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최근 지방자치단체 재정여건의 불확실성이 지속됨에 따라 공유재산의 효율적 관리를 통한 재정건전화 및 공유재산업무 담당 공무원의 실무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김백헌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영남권광역센터장을 초빙해 공유재산법령 이해 및 2024년 공유재산 실태조사와 불법사항 후속조치 등 실무위주의 내용으로 구성, 참석자들은 체계적인 실태조사 관리 및 유의사항 등을 교육했다.


또 올해 새로 추가된 지식재산권, 유가증권 등 유형재산의 실태조사와 관련해 원활한 업무처리 능력도 함양했다.


특히 놓치기 쉬운 공유재산의 취득 및 처분절차와 타 지자체 감사 지적 사례 등 실무위주로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정성문 군 행정지원국장은 “최근 어려운 지자체의 재정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공유재산의 적극적인 운용·관리를 통해 활용가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실무자들이 조금 더 쉽게 업무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