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산학협력단(단장 이정훈)은 지난 5월 23일 온라인으로 '2024년 1인창조, 중장년을 위한 창업기업 지역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인창조, 중장년을 위한 창업기업 지역 네트워킹은 서울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와 경기 고양, 의정부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한 역량있는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교류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1인창조, 중장년을 위한 창업기업 지역 네트워킹은 온라인을 통해 입주기업간 현황을 공유하면서 중부대학교 오승택 교수의 창업교육(투자 유치 및 시장검증/고객개발)과 참석자 네트워킹을 통해 입주기업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장을 맡고 있는 신현덕 한성대 ICT 디자인학부 교수는 “2024년 1인창조, 중장년을 위한 창업기업 지역 네트워킹은 인프라와 네트워킹을 통해 보육센터 입주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프로그램"이라며 “입주기업의 지속가능한 생존과 성장을 위해 보육센터와의 협력을 기반한 프로그램과 네트워킹을 제공함으로써 중장년 기술창업자들의 성장과 창업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기술을 보유한 중장년 예비창업자에게 창업 트렌드 및 기회 발견과 아이디어 구체화 방법 등 중장년 기술창업자를 위한 기관으로, 급변하는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시장 진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공간, 네트워킹, 전문가 연결, 선택형 자금지원 등을 통해 중장년 기술 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