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5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최승준 정선군수, 민선8기 상반기 공약 추진상황 살핀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5 08:27

4일 민선 8기 상반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최승준 정선군수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정선, 희망이 있는 정선, 군민이 행복한 정선 실현”

민선8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최승준 정선군수가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상반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상반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승준 정선군수, 강선구 정선부군수를 비롯해 신원주 행정국장, 안석균 시설국장, 각 부서장 및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공약사업 이행현황 점검 및 공약실행계획에 대한 보고를 진행했다.


군은 '변화와 혁신, 그리고 군민행복'이라는 군정발전의 핵심 기조 하에 700여 공직자와 함께 군민들에게 정책의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민선 8기 새롭게 도입한 공약사업들의 차질 없는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최승준 정선군수의 민선8기 공약사항은 5대 분야 15개 공약 93개 사업으로, 올림픽 유산의 효율적인 사후활용은 물론 가리왕산 생태자원의 개발과 보존의 가장 합리적인 방안으로 추진되는 가리왕산 국가정원사업을 국내 최고의 웰니스 관광도시로 부상한 정선의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생활인구 확충에 대한 차별화된 강점으로 가리왕상 국가정원을 비롯해 지난 한해 18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아 정선이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가리왕산 케이블카, 아라리촌, 정선 5일장, 웰니스관광지 로미지안가든·파크로쉬리조트 등 활성화를 위해 남북9축 고속도로와 동서6축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개선으로 도시기능을 높여갈 계획이다.




농업·농촌분야의 농자재 반값 공급 및 농업인 수당 인상,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농번기 중식 지원 확대, 농산물 최저가격 보상품목 확대 등 15개 사업과 어린이집 기능 보강, 장학금 지원 확대 등 교육과 복지분야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문화관광분야에서는 백두대간 문화철도 사업, 운탄고도 활성화 등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도시 조성, 정선 상권 르네상스 사업, 소상공인 시설 개선사업 등 자생력 있는 지역경제 기반 구축, 교통환경 개선과 생활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군립도서관 및 가족센터 건립으로 각 지역 프로그램을 연계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문화예술이 활성화되는 소통행정 분야 8개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가리왕산 국가정원 조성사업과 광역교통망 개선사업, 강원랜드 글로벌 리조트 육성사업 등 군정 주요 현안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며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며 “정선군의 후대들이 지속 가능한, 발전할 수 있는 지역에서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책무인 만큼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정선, 희망이 있는 정선,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