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JB금융지주, 사외이사 후보자 주주 추천 접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23 10:45
JB금융지주.

▲JB금융지주.

JB금융지주는 투명한 사외이사 선임 절차와 더불어 주주 이익에 부합하는 이사회 구성을 위해 의결권 있는 주주를 대상으로 내년 1월 3일까지 사외이사 후보 추천을 받는다.


JB금융은 지난해 '사외이사 후보 주주추천 제도'를 처음 도입했다. 6개월 이상 의결권 있는 주식을 1주 이상 보유한 주주는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일한 기준으로 주주에게 사외이사 후보 추천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제도는 법률상 보장되는 주주제안 자격보다 한층 완화된 조건으로 운영돼 주주 친화적인 제도로 평가받고 있다.


JB금융은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발표한 지배구조모범관행에 부응해 이사회 규모를 기존 9명에서 11명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전문성을 갖춘 이사들로 이사회를 구성해 선진적인 지배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외이사 후보는 금융, 경제, 경영, 법률, 회계·재무, 소비자보호 또는 정보기술 등 관련 분야에 충분한 전문지식이나 실무경험을 보유하고, 사외이사로서 전체 주주와 금융소비자의 이익을 위해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금융회사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사외이사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추천은 JB금융그룹 홈페이지에 게시된 추천 양식을 통해 하면 된다. 추천된 후보는 JB금융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의 결의를 통해 사외이사 후보군으로 관리된다. 이후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의 후보 압축과 최종 후보 선정 절차를 거쳐 내년 3월 말 정기 주주총회에서 최종 사외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사외이사 후보 추천 관련 자세한 내용은 JB금융 홈페이지 내 지배구조공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