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자산관리 중심으로 개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7 15:12
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자산관리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바뀐 '하나원큐' 앱은 손님의 자산을 잘 보여주고, 면밀히 진단해 개인화된 맞춤형 관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하나원큐' 메인 화면에서 총자산, 총지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심화된 자산관리 영역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개편했다. 이를 위해 시스템 간 분리 구축되어 있는 마이데이터 '하나 합'을 통합하고, 기존에 화면 연동으로 제공했던 방식을 화면 이동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여기에 손님의 보유자산을 진단하고, AI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모바일 여정을 재설계했다. 외화 예‧적금 및 펀드 가입 프로세스가 간소화돼 손님의 보유자산 진단부터 상품 가입까지 쉽고 간편한 진행이 가능해졌다.


이밖에 '하나원큐' 홈 화면을 손님이 원하는대로 구성할 수 있도록 홈 화면 편집기능을 구축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산관리에 유용한 메시지를 제공하는 등 개인화된 맞춤형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만의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청취한 손님들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적극 반영해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이 편리하게 '하나원큐'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