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AI커플 매칭 서비스 ‘매치파이’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0 14:25

234325.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큐브베리가 정밀한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커플 매칭 서비스 '매치파이'의 베타 버전을 이달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데이터 분석과 딥 러닝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상적인 파트너를 매칭해준다. 또 사용자들이 오프라인 모임을 주최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네트워크 확장에도 기여한다.

28년의 KBS 드라마 PD 경력을 가진 큐브베리의 이진서 대표는 "소개팅을 부탁하는 많은 이들의 이상형을 찾아주는 일이 어려웠고, 젊은 청년들이 연애나 결혼 없이 지내는 것을 보며 이들에게 로맨틱한 순간을 제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 "AI 기술의 발전이 결혼정보 업계에서 인간 커플 매니저가 수행하던 역할을 훨씬 더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변화시켰다"며 "나아가 더 깊이 있는 커플매니저 역할을 수행하도록 AI를 계속 고도화 할 예정이다"이라고 덧붙였다.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초기 가입자들은 매치파이의 기능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매치파이의 베타 버전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22일에는 싱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파티를 서울 강남구 드리움의 포레스트홀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와인과 핑거푸드를 제공하며, 매치파이의 AI 매칭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매치파이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