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학기-김태흥 의왕시의원 지방자치 발전 ‘공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0 22:38
의왕시의회 김학기 의장-김태흥 의원(오른쪽)

▲의왕시의회 김학기 의장-김태흥 의원(오른쪽) 제공=의왕시의회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왕시의회 김학기 의장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의정대상 시상식에서'의정대상 특별공로패'를 수상했다.


김학기 의장은 제9대 전반기 의장직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심도 있는 의안 논의를 이끌었으며, 지방자치법에 따라 의왕시의회 공무원 근무 규칙안 및 인사 규칙안을 대표 발의해 체계적인 인사권 독립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 정책지원관을 임용해 의원들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태흥 의원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김태흥 의원은 예산집행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시민 안전과 생활에 밀접한 조례를 적극 발굴해 68건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시민복리 증진을 위해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집행부에서 구성-운영하는 18개 위원회 및 용역보고회에 위촉돼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의견 제시, 민원 발생에 따른 시민 애로사항 해결에 노력했다.


김학기 의장과 김태흥 의원은 시민 대변자로서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항상 시민과 소통하며 의왕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