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안애경 의원은 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2024 의정대상'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경기도 31개시군의회를 대상으로 지방의회 위상 강화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장 공로를 포상하기 위해 열렸으며 서과석 의장이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에 서과석 의장은 지역에 대한 남다른 애착심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주민과 활발한 의사소통을 전개하며, 현장 위주 의정활동을 펼침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서과석 의장은 “포천시민 모두를 만나 뵙고 소통하는 마음가짐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시민과 의회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애경 의원은 제9대 전반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안애경 의원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며, 기회발전특구유치특별위원회 구성 및 미래발전연구회 활동 등 지역의 다양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대책 마련 활동을 전개했다.
안애경 의원은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시민이 세워준 자리에서 시민을 대변하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 시민 목소리를 경청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