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의회 박채아 의원, 경북 교육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도정질문 전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1 15:52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의회 박채아 도의원(국민의힘, 경산3)은 11일 제347회 정례회에서 경상북도의 주요 현안에 대해 깊이 있는 도정질문을 진행했다.


박채아 의원

▲박채아 의원. 제공-경북도의회

박 의원은 특히 학생들 사이에서 급증하는 사이버 도박 문제와 경상북도 내 몰수 마약의 관리 문제, 저출생 대응 정책의 실효성, 그리고 아이돌봄 서비스의 개선 필요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박 의원은 학생 사이버 도박의 증가 추세를 지적하며 중학생의 도박 비율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교육청이 고등학생만을 대상으로 도박 실태조사를 실시한 이유를 따져 물었다. 또한, 경북의 몰수 마약 관리와 폐기 절차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보다 철저한 관리와 감독을 요구했다.


저출생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책 마련을 촉구하며, 이와 관련된 정책의 부실한 입안 과정과 성급한 집행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아울러 아이돌봄 서비스의 수요와 공급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개선책을 요구했으며, 서울시와 경기도의 '조부모 손주 돌봄사업'을 벤치마킹하여 도입을 제안했다.




이외에도 육아 필수시설과 어린이 실내 놀거리 확충을 통해 양육 환경을 개선할 것을 요청하며, 경북의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 조성을 위한 의지를 표명했다.


박 의원의 이러한 질의가 경상북도의 정책 개선과 사회 문제 해결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