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3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수원시, ‘공무원 새빛 깨알정책 제안공모 경진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6 11:00

대상, ‘또! 파? 내집 앞 도로공사 속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선정

수원시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뒷줄 오른쪽 5번째)과 경진대회 수상 공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수원시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수원시는 지난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4 공무원 새빛 깨알정책 제안공모 경진대회'에서 '또! 파? 내집 앞 도로공사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가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6알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무원 새빛 깨알정책 제안공모 경진대회는 1차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의 제안 발표와 심사로 진행됐으며 '깨알정책'은 작은 것에서 시작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만들어 간다는 의미다.


최우수상은 '새빛안심전세주택', 우수상은 '인공지능 AI 복지 상담 서비스', '수원은 내가 지킬개! 반려견 순찰대!'가 차지했다.


대상을 받은 '또! 파? 내집 앞 도로공사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는 집 앞 도로공사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도로점용 업무를 100%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것이고 최우수로 선정된 '새빛안심전세주택'은 공공임대주택을 시가 매입해 청년·신혼부부·철거민 등에게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전세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시는 시민 삶에 도움이 되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열었다.




아이디어 66건을 접수했고, 1차 심사·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 8건을 선정한 후 이날 경진대회에서 발표심사를 거쳐 대상·최우수 각 1팀, 우수 2팀, 장려 4팀을 선정했다. 평가 기준은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 범위, 노력도 등이었다.


수원시 관계자는 “민선 8기 하반기를 이끌어갈 대표 정책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경진대회를 열었다"며 “공직자들의 제안이 정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