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저축은행 79곳, 파킹통장 금리 한눈에 비교 가능해진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0 14:40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는 파킹통장 상품을 포함해 저축은행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소비자포털에 공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에서 상품공시, 입출금자유예금을 택하면 확인 가능하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저축은행의 파킹통장 금리를 비교공시를 통해 확인하고, 고금리 입출금자유예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비교공시는 79개 저축은행이 판매하고 있는 대표 입출금자유예금 상품에 대한 '기본금리', '최고금리', '이자지급방식'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최고금리 적용 가능 금액'을 별도 표기해 소비자에게 최고금리가 적용되는 예치금액의 범위를 안내하고, 소비자는 최고금리 적용 한도에 맞춰 여러 저축은행에 자금을 예치할 수 있다.




중앙회는 “79개 저축은행의 입출금자유예금 상품 비교공시 정보를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고객의 선택권 강화 및 금융이용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앞서 저축은행중앙회는 금융소비자가 편리하게 저축은행의 경영정보, 상품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소비자포털 내 공시기능을 개선한 바 있다. 각 저축은행의 경영공시자료를 소비자포털에서 한번에 조회 가능하고, 햇살론·사잇돌2 금리 페이지에서 보증부 대출상품에 대한 검색 및 조회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