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1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수원진료권 필수보건의료 원외대표협의체’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4 17:22

수원진료권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관련 논의

ㅇ

▲원외대표협의회 사진 제공=경기도의료원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은 지난 20일 수원진료권 지역책임의료기관 필수보건의료 '원외대표협의체'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 권역책임의료기관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경기남부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아주대학교병원,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 보건의료센터, 화홍병원, 경기도립 노인전문용인병원, 수원특례시청 돌봄정책과, 수원특례시 관내 4개 구(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 보건소, 수원소방서, 수원남부소방서, 수원시 의사회, 수원시 장기요양지원센터,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원광종합병원, 수원시 정자동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등 수원진료권 필수보건의료분야 유관기관 대표자들이 모여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원외대표협의체에서는 △ 신규기관(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응급의료센터, 원광종합병원,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수원시 정자동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위원위촉식과 △ 수원진료권 지역책임의료기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의 2024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에 관한 발표 △ 수원진료권 권역-지역 책임의료기관의 연계‧협력방향에 대한 강의 등으로 진행되었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수원진료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원외대표협의체는 수원진료권의 필수의료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연 2회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관계자는 수원진료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앞으로도 필수보건의료 분야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연계 체계구축과 협력을 강화하여 수원진료권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