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BNK금융, ‘지역 데이터 산업 활성화’ 부산시·부산대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5 17:46
BNK금융그룹

▲25일 열린 부산시, 부산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지역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박성욱 BNK금융지주 미래디지털혁신부문장, 이준승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이재우 부산대 교육부총장(왼쪽 네번째부터)이 기념촬영을 찍고 있다.

BNK금융그룹은 25일 부산시, 부산대학교와 함께 지역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산의 대표기관들이 지산학(지자체·기업·대학) 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데이터 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 우수 인재 양성 등을 통해 지역 디지털 경제 발전을 위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된 내용은 △데이터 산업 육성을 위한 데이터 '공급' △데이터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유통' △미래 지향적 가치 창출을 위한 데이터 '활용' 등을 통해 데이터로 도약하는 디지털 경제도시 부산을 만들겠다는 공동 비전과 목표를 담고 있다.


BNK금융은 자체 데이터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 데이터 공급, 데이터를 활용한 지역 사회 문제 해결, 지역 특화 데이터 플랫폼과 데이터거래소 참여, 데이터 기반 특화사업 발굴 등에 적극 동참해 지역 데이터 생태계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욱 BNK금융 미래디지털혁신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경기 침체로 성장 모멘텀이 부족한 현 상황에서 디지털 경제의 핵심 자원인 데이터를 중심으로 역량을 모아 함께 지역 경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