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재준 수원시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 위해 더 힘차게 달려갈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6 11:58

수원상공회의소 수원CEO포럼 제5기 수료식에서 특강

ㅇ

▲이재준 수원시장이 '수원상공회의소 수원CEO포럼' 제5기 수료식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제공=수원시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수원시는 이재준 수원시장이 지난 25일 열린 '수원상공회의소 수원CEO포럼' 제5기 수료식에서 특강을 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 힘차게 달려가겠다"고 26일 밝혔다.


'기업이 살아야 수원이 산다'를 주제로 강의한 이재준 시장은 △과밀억제권역 해제를 위한 노력 △경기 남부 최고의 교통 허브 △미래 성장의 엔진, 첨단과학도시로의 도약 △3000억의 새빛펀드와 새빛융자 △기업+대학+지역이 상생하는 '캠퍼스 타운' △기업네트워크, 투자의 선순환, 일자리 창출 △전국 최초 '지역상권 보호도시' 등 기업지원정책 7가지를 소개했다.


이재준 시장은 “침체한 수원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기업에 힘이 될 정책, 기업의 성장을 도울 정책·사업을 중단 없이 이어가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재준 시장은 특강 후 윤은상 ㈜에스에이치텍 이사, 이규태 ㈜효명건설 대표에게 모범 중소기업인 표창을 수여했다.


수원CEO포럼은 수원지역 기업인들이 최신 경영정보를 공유하며 교류하는 포럼이다. 제5기 포럼은 지난 4월 2일부터 매주 화요일 진행됐고, 총 22명이 수료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