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30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전남도교육청, 여수서 내달 ‘전남교육 大 포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7 11:12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이후 전남교육 방향 모색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

전남=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이후 전남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교육공동체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오는 7월 4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24년 K-EDU 시대를 열어갈 '전남교육 大 포럼'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역 중심 글로컬 미래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주제로 열리는 이날 포럼에는 22개 시·군 교육장과 12개 직속기관장,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 민간자문관, 전라남도민관산학교육협력위원, 전남학부모회연합회 회원, 전남교육청 간부와 교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정제영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 김경범 서울대학교 교수, 박남기 광주교대 교수 등 세 명의 교육전문가가 참여해 기조 발제를 한다. 이들은 기조 발제를 통해 AI·디지털 시대 및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미래교육의 방향을 탐색하고,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이후 전남교육의 방향을 제시한다.


기조 발제 이후에는 주석훈 미림여고 전 교장이 좌장을 맡아 패널 토론을 진행하고, 현장의 참석자들과 질의·응답도 벌인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2024년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통해 보여주었던 글로컬 전남교육의 방향성을 중심으로 전남의 아이들이 전남에서 꿈을 키워 세계와 함께하는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당부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