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30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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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규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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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스카이패스(SKYPASS), 2년 연속 국가 서비스 大賞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8 09:26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대한항공은 스카이패스(SKYPASS)가 제7회 국가 서비스 대상에서 항공 멤버십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는 올해로 40주년을 맞아 명실상부한 대표적 상용 고객 우대 제도다. 대한항공과 제휴사의 이용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고, 이를 활용해 항공 동맹체 '스카이팀' 소속 항공사들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초과 수하물이나 반려 동물, 라운지 서비스 이용도 마일리지로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고객들이 보다 원활하게 마일리지 항공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너스 항공권과 업그레이드 좌석 공급을 대폭 늘렸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분기 대비 올해 1분기의 유상 좌석 공급(ASK, Available Seat Kilometer)량이 9%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보너스 수송(BPK, Bonus Passenger Kilometer)은 33% 증가했다.


대한항공은 고객들의 알뜰한 마일리지 사용을 위해 보너스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인 '보너스 핫픽' 서비스와 항공권 구매시 운임의 30%까지 마일리지로 결제 할 수 있는 '캐시 앤 마일즈' 서비스를 연중 운영중이다.


다양한 마일리지 활용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운영 중인 '마일리지 몰'에서는 다양한 굿즈와 호텔, 상품권 등의 제휴사 제품을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하다. 특정 주제로 진행하는 '스카이패스 딜'을 통해 선보이는 굿즈들도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마일리지를 편리하고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처를 확대하고 신규 서비스도 지속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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