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1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대, 2024학년도 하계 해외봉사단 몽골 파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8 14:34


1

▲2024학년도 하계 해외봉사단 발대식 단체 기념사진 제공=대구대

봉사단 27명 환경개선활동, 교육봉사, 문화교류 예정


27일 해외봉사단 발대식 통해 헌신적인 봉사활동 다짐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대학교가 2024학년도 하계 해외봉사단을 몽골 지역으로 파견해 국경을 넘은 사랑을 실천한고 28일 밝혔다.


총 27명으로 구성된 대구대 봉사단은 오는 7월 1일부터 9일까지 몽골 울란바타르 지역으로 파견돼 노력봉사, 교육봉사, 문화교류활동을 펼친다.


참가 학생들은 벽화 그리기, 노후 시설 수리 등의 환경개선 활동과 한국어, 미술, 체육 등을 가르치는 교육봉사, 현지 주민들과의 미니운동회, 현지 가정 방문 등의 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대구대는 지난 27일 경산캠퍼스 웅지관(학생회관) 강당에서 '2024학년도 하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박순진 총장과 파견 학생, 인솔자가 참가한 가운데 총장 학생 격려, 학생대표 선서, 봉사단 소감 발표, 단체 기념 촬영 등이 진행됐다.


학생 대표인 김강일 학생(건축공학과 4학년)은 “이번 해외봉사단의 이름은 'DUBE'로, 이는 'Daegu University Butterfly Effect(대구대 나비효과)'를 줄인 말이다"면서 “대구대 학생들의 작은 날갯짓이 몽골 학생들에게 큰 추억과 경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봉사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박순진 총장은 “이번 해외봉사가 국경을 넘은 사랑을 실천하고 글로벌 정신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봉사단 학생들의 안전이라는 점을 잊지 말고 안전하고 자랑스러운 봉사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