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2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찬우

lcw@ekn.kr

이찬우기자 기사모음




대한상의·HD현대, 성남시 어린이들에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30 14:35
대한상공회의소와 HD현대가 지난 28일 중탑지역아동센터에서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식을 개최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HD현대가 지난 28일 중탑지역아동센터에서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식을 개최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중탑지역아동센터에서 '성남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 열린 행사에서는 실제 팝업북 제작 봉사를 진행한 MZ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30여명과 팝업북 설명, 책 읽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환경교육 팝업북'은 HD현대1%나눔재단이 전액 비용을 지원해 키트를 제작했다. 이번 만들기 봉사로 전달한 팝업북은 350여개로 성남지역 곳곳의 지역아동센터로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HD현대 관계자는 “MZ세대는 사회문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심이 많다"며 “팝업북 제작 봉사 외 다양하고 재미있는 봉사활동을 많이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행사는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교육지원에 HD현대 MZ봉사단과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16개 회원기업이 힘을 합쳤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 사업은 'with ERT'의 첫 사례로 HD현대 MZ봉사단의 프로젝트에 다른 ERT 회원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 실천 형태로 진행됐다.


with ERT란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는 대표 활동(봉사, 재능기부 등)에 다른 ERT 회원사의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기업 공동 실천프로젝트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HD현대의 제안에 성남상의 회원사를 포함한 ERT 회원사들이 적극 호응해 with ERT 사업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상반기 중 가플지우 with ERT 등 신규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들 간 협력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